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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경험카드 '#경영' 검색결과 15건

Compared with our previous implementation global survey,
Compared with our previous implementation global survey, a smaller shares of respondents report leaders’ ownership of and commitment to change, effective processes for prioritizing change initiatives, and regular tracking of change efforts’ progress. http://bit.ly/2BYYS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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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8. Grow
경험카드
1. Word of mouth 입소문
얼리어덥터에게 제품을 좋아하게… 제품 / 서비스 전도사

2. As a side effect of products usage 제품 사용의 부가 효과로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사용 후기
예를 들어, 앱,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제품, 명품 등.

3. Through funded advertising 자금 광고를 통해
페이스북 등 광고캠페인 효과 추적

4. Through repeat purchase or use
반복구매가 필요한 제품은 소수의 신규 고객 확보 -> 충성도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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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7. 피벗 유형
경험카드
피벗 유형
Zoom-in pivot: 확대형 피벗 : 제품의 단일 속성에서 전체 제품으로

Zoom-out pivot 축소 피벗 : 큰 제품의 단일 기능

Customer segment pivot: 고객 세그먼트 피벗 실제문제해결, 제품화하여 고객 유도

Customer need pivot: 고객의 요구 피봇 : 완전 새제품 개발 필요

Platform pivot: 플랫폼 피벗 : 애플리케이션에서 플랫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 변경

Value capture pivot: 가치 포착 피벗 수익모델 조정, 가치 포착

Engine of growth pivot: 성장 동력의 엔진 피벗
신생 기업은 성장 속도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성장 엔진 중 하나 인 the viral, sticky, or paid growth models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Channel pivot: 채널 피봇 : 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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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5. The Feedback Loop : Build-Measure-Learn
경험카드
Build-Measure-Learn The Feedback Loop Lean Startup 모델의 핵심


아이디어를 The Minimum Viable Product 로

최소한의 개발 시간 + 노력

제품 및 서비스를 조정

기대치와 가능한 결과를 설정

진행상황 측정, 중요 시점 설정, 작업 우선순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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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4. Experiment 실험, 가치가설, 성장가설
경험카드
실험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발견을 위한 유용한 방법
실험에서 부정적인 피드백 결과가 더욱 유용함

주요 가정
가치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실사용자(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성장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신규 고객(시장) 확보가 가능한가?

제품 및 서비스 관련 결정을 위한 4가지 핵심 질문
1.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있음을 고객이 인정합니까?
2. 해결책이 있다면, 고객이 사겠습니까?
3. 고객이 우리제품을 사겠습니까?
4.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세울 수 있습니까?


성공은 기능이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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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박승창교수20년제자회
1. 전기,전자,반도체,정보,통신,방송,LED조명,OLED디스플레이,정보보호,보안,감시,관리,기업정보화,전자상거래,전자정부,소프트웨어,콘텐츠의 지식/정보/기술
2. 정보경영,지식경영,융합경영,도덕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경영,윤리경영,Green경영,특허경영,창의경영,문화예술경영의 지식/정보/기술
3. 국민운동/인류계몽/기부/봉사의 IT윤리(중독/폭력/범죄의 예방)및 유비토피아생활윤리(ULE)/세계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HAII예지와 실천, 산/학/연/관/민/군/개인의 전략전술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4. 과학/기술/문학/예술/교육/융합창의(STEAM)인재양성/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NCS과정평가형자격증 취득(관리)/취업(창업)준비/직업경력(Career)관리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5. 국제교류와 국제공동연구/국제표준화/정책(법제도)개정과 제정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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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수익모델/경영컨설팅 BEST PRACTICE 공유
회원님들 안녕하신지요?
저는 경영컨설팅업무를 2002년 부터 지금까지 16년 이상 영위하여 오고 있습니다. 저나름대로의 컨설팅 수익모델이 있으며, 경영컨설팅 전분야 BEST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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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수익모델/경영컨설팅 BEST PRACTICE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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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님들 안녕하신지요?
저는 경영컨설팅업무를 2002년 부터 지금까지 16년 이상 영위하여 오고 있습니다. 저나름대로의 컨설팅 수익모델이 있으며, 경영컨설팅 전분야 BEST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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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경영혁신컨설팅 전문가 소사이어티에 가입했습니다.
오늘은 처음이라 인사만 드립니다. 김유영 입니다.
경영혁신 컨설팅을 2000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적자에서 흑자로 대전환하는 강한 혁신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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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경영혁신, 실패하는 경영혁신
성공적인 경영혁신

CEO
- 나가고자 하는 방향이 명확하다. 명확성은 단순성, 상식적인 이해성, 그리고 그 목적의 고결성에서 나온다.
- 최고 경영자가 겸손하고 늘 건전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늘 배운다.
- “대부분의 리더는 호기심이 무척 강한 편이며 자기 성찰을 통해 능력을 계발한다. 그리고 독서를 즐기며 광범위한 분야와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습득하는 천부적인 재질이 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평생에 걸쳐 어린이와 같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 하워드 가트너
- 논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경영한다. 조직원들을 진정 아끼고, 현장을 존중하며 직원들에게 독자성과 자율성을 부여한다.
- 부하 직원의 리더로의 성장을 최우선 목적으로 조직원을 대한다. 그러나 항상 책임은 본인이 질 준비가 되어있다.
- 과거와의 단절, 공사구분이 명확하고, 친소관계가 불분명하며, 공평성을 유지한다: 본인이 어느 부서에서 왔던, 어떠한 지연, 혈연, 학연관계를 갖고 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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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정말 바보였을까?
4차 산업혁명 논의가 되면서 과거에 산업 전환기에 실패한 회사들의 사례가 많이 논의 된다. 스마트 폰으로의 전환이 늦어서 실패한 노키아, 디지털 필름으로 전환에 실패한 코닥, 한 때 시대를 주름 잡았던 블랙베리, 가전 시장을 이끌어 가던 일본의 기업들 등.
지나고 나서 보면 왜 이리 뻔한 것을 모르고 당했을까라고 쉽게 말할 수 있지만, 과연 사실도 그럴까?
그 많은 인재가 모여 있고 나름 그 산업에서 앞서 가던 회사는 모두가 다 바보여서 그렇게 되었을까?
개인적으로 접한 것으로 판단하면 일반화의 오류를 면하기는 어렵겠지만, 다음의 몇가지를 추론 해 볼 수 있다.

1. 정말 모르는 경우
우리가 타임 머신을 타고 과거로 가면 과연 1997년 초에 한국의 경제 관료에게 금융 위기가 올 것을 경고 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었을까? 또는 구한말 조선 시대로 가서 당파 논쟁을 하던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까? 듣는 사람들이 한 번도 겪어 보지 않은 상황은 설명하기가 너무 어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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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kinsey & Company Seoul Office (Introduction from Home Page)
Combining the best of the firm’s global expertise with our local experience enables us to help on both a granular, operational level as well as with global growth.

The next decade in Korea and for McKinsey’s office here will feature unprecedented dynamism, as well as uncertainty. Globally, Asia is a growing economic and political center, yet we will face much greater volatility in commodity prices and economies following a decade of ‘great moderation.’ The path to economic recovery in Korea requi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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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rcer Korea ( Introduction )
Mercer 소개
머서는 70년의 역사를 가진 인사조직 및 관련 부문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컨설팅사입니다. 매일 1억 1,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건강과 재산, 커리어를 향상시켜 삶을 바꾸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관점에서 현재와 미래의 비즈니스 니즈를 파악하여, 종합적인 시각과 세분화된 전문지식 및 분석적 정밀성이 뒷받침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머서는 인사이트를 실행 가능한 행동으로 전환하여 전 세계 사람들이 잘 살고, 일하고, 퇴직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머서의 전 직원은 “우리가 오늘, 내일을 만든다 (Make Tomorrow, Today)”는 신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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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단지공단 성장지원센터 컨설팅수행평가
'경영컨설팅 받으려고 줄을 선다?'
컨설팅 받은 기업들이 매출성장 및 대박사례들이 줄을 잇자 지역 사장님들이 컨설팅 잘 받겠다는 PT를 하고 경쟁하는 진풍경이 있습니다.

산업단지공단의 전국 7개 기업성장지원센터가 상시컨설팅을 지원한 육성기업 중 20개 기업을 뽑아 컨설팅 현장 평가를 다녀왔습니다.

기업 대표들께서 발벗고? 나와서 개선된 현장과 품질개선.생산성 효과.매출증대 컨설팅효과를 거침없이 설명하고 자랑하시는 모습에 컨설팅업계 일원으로서 큰 감흥을 받았습니다.

" 돈 내라는데로 내고 컨설팅 받을테니 이 분들과 계속 하게만 해주세요"
컨설턴트로서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찬사였습니다.
전국 성장지원센터 70명의 위대한 전문위원님들 노고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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