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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 회원이 공개한 비즈니스 경험입니다.
최신 경험카드 '#교육' 검색결과 3건

린스타트업 5. The Feedback Loop : Build-Measure-Learn
경험카드
Build-Measure-Learn The Feedback Loop Lean Startup 모델의 핵심


아이디어를 The Minimum Viable Product 로

최소한의 개발 시간 + 노력

제품 및 서비스를 조정

기대치와 가능한 결과를 설정

진행상황 측정, 중요 시점 설정, 작업 우선순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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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4. Experiment 실험, 가치가설, 성장가설
경험카드
실험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발견을 위한 유용한 방법
실험에서 부정적인 피드백 결과가 더욱 유용함

주요 가정
가치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실사용자(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성장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신규 고객(시장) 확보가 가능한가?

제품 및 서비스 관련 결정을 위한 4가지 핵심 질문
1.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있음을 고객이 인정합니까?
2. 해결책이 있다면, 고객이 사겠습니까?
3. 고객이 우리제품을 사겠습니까?
4.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세울 수 있습니까?


성공은 기능이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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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박승창교수20년제자회
1. 전기,전자,반도체,정보,통신,방송,LED조명,OLED디스플레이,정보보호,보안,감시,관리,기업정보화,전자상거래,전자정부,소프트웨어,콘텐츠의 지식/정보/기술
2. 정보경영,지식경영,융합경영,도덕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경영,윤리경영,Green경영,특허경영,창의경영,문화예술경영의 지식/정보/기술
3. 국민운동/인류계몽/기부/봉사의 IT윤리(중독/폭력/범죄의 예방)및 유비토피아생활윤리(ULE)/세계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HAII예지와 실천, 산/학/연/관/민/군/개인의 전략전술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4. 과학/기술/문학/예술/교육/융합창의(STEAM)인재양성/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NCS과정평가형자격증 취득(관리)/취업(창업)준비/직업경력(Career)관리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5. 국제교류와 국제공동연구/국제표준화/정책(법제도)개정과 제정에 관한 지식/정보/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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