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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 회원이 공개한 비즈니스 경험입니다.
최신 경험카드 '#스타트업' 검색결과 4건

린스타트업 - 8. G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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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rd of mouth 입소문
얼리어덥터에게 제품을 좋아하게… 제품 / 서비스 전도사

2. As a side effect of products usage 제품 사용의 부가 효과로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사용 후기
예를 들어, 앱,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제품, 명품 등.

3. Through funded advertising 자금 광고를 통해
페이스북 등 광고캠페인 효과 추적

4. Through repeat purchase or use
반복구매가 필요한 제품은 소수의 신규 고객 확보 -> 충성도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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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7. 피벗 유형
경험카드
피벗 유형
Zoom-in pivot: 확대형 피벗 : 제품의 단일 속성에서 전체 제품으로

Zoom-out pivot 축소 피벗 : 큰 제품의 단일 기능

Customer segment pivot: 고객 세그먼트 피벗 실제문제해결, 제품화하여 고객 유도

Customer need pivot: 고객의 요구 피봇 : 완전 새제품 개발 필요

Platform pivot: 플랫폼 피벗 : 애플리케이션에서 플랫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 변경

Value capture pivot: 가치 포착 피벗 수익모델 조정, 가치 포착

Engine of growth pivot: 성장 동력의 엔진 피벗
신생 기업은 성장 속도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성장 엔진 중 하나 인 the viral, sticky, or paid growth models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Channel pivot: 채널 피봇 : 회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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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5. The Feedback Loop : Build-Measure-Learn
경험카드
Build-Measure-Learn The Feedback Loop Lean Startup 모델의 핵심


아이디어를 The Minimum Viable Product 로

최소한의 개발 시간 + 노력

제품 및 서비스를 조정

기대치와 가능한 결과를 설정

진행상황 측정, 중요 시점 설정, 작업 우선순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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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스타트업 - 4. Experiment 실험, 가치가설, 성장가설
경험카드
실험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발견을 위한 유용한 방법
실험에서 부정적인 피드백 결과가 더욱 유용함

주요 가정
가치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실사용자(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성장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신규 고객(시장) 확보가 가능한가?

제품 및 서비스 관련 결정을 위한 4가지 핵심 질문
1.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있음을 고객이 인정합니까?
2. 해결책이 있다면, 고객이 사겠습니까?
3. 고객이 우리제품을 사겠습니까?
4.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세울 수 있습니까?


성공은 기능이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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