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닫기

로그인

화면 닫기
 
경험 - 회원이 공개한 비즈니스 경험입니다.
최신 경험카드 '#창업' 검색결과 5건

린스타트업 - 8. Grow
경험카드
1. Word of mouth 입소문
얼리어덥터에게 제품을 좋아하게… 제품 / 서비스 전도사

2. As a side effect of products usage 제품 사용의 부가 효과로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사용 후기
예를 들어, 앱,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제품, 명품 등.

3. Through funded advertising 자금 광고를 통해
페이스북 등 광고캠페인 효과 추적

4. Through repeat purchase or use
반복구매가 필요한 제품은 소수의 신규 고객 확보 -> 충성도 중요
더보기

린스타트업 - 7. 피벗 유형
경험카드
피벗 유형
Zoom-in pivot: 확대형 피벗 : 제품의 단일 속성에서 전체 제품으로

Zoom-out pivot 축소 피벗 : 큰 제품의 단일 기능

Customer segment pivot: 고객 세그먼트 피벗 실제문제해결, 제품화하여 고객 유도

Customer need pivot: 고객의 요구 피봇 : 완전 새제품 개발 필요

Platform pivot: 플랫폼 피벗 : 애플리케이션에서 플랫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 변경

Value capture pivot: 가치 포착 피벗 수익모델 조정, 가치 포착

Engine of growth pivot: 성장 동력의 엔진 피벗
신생 기업은 성장 속도와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주요 성장 엔진 중 하나 인 the viral, sticky, or paid growth models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Channel pivot: 채널 피봇 : 회사는
더보기

린스타트업 5. The Feedback Loop : Build-Measure-Learn
경험카드
Build-Measure-Learn The Feedback Loop Lean Startup 모델의 핵심


아이디어를 The Minimum Viable Product 로

최소한의 개발 시간 + 노력

제품 및 서비스를 조정

기대치와 가능한 결과를 설정

진행상황 측정, 중요 시점 설정, 작업 우선순위 설정
더보기

린스타트업 - 4. Experiment 실험, 가치가설, 성장가설
경험카드
실험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발견을 위한 유용한 방법
실험에서 부정적인 피드백 결과가 더욱 유용함

주요 가정
가치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실사용자(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성장 가설 – 제품/서비스가 신규 고객(시장) 확보가 가능한가?

제품 및 서비스 관련 결정을 위한 4가지 핵심 질문
1. 당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가 있음을 고객이 인정합니까?
2. 해결책이 있다면, 고객이 사겠습니까?
3. 고객이 우리제품을 사겠습니까?
4. 우리는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세울 수 있습니까?


성공은 기능이 아니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
더보기

중국의 창업 열기 뒤에는 하이테크 파크가 있다
중국의 창업 열기 뒤에는 하이테크 파크가 있다

혁신 산업 클러스터 또는 과학 기술 하이테크 파크라고 불리는 일종의 창업 혁신 산업 단지는 오래 전부터 중국 정부가 추진하다가 2000년대 부터 보다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모든 단지에는 공통적으로 대학, 연구 개발 센터 그리고 산업이 모여 있다.
2013년 기준 전국에 114개의 국가 차원의 하이테크 파크에 71,180개의 기업이 거주 하고 있다. 14조 유안의 생산을 만들어 냈으며 중국 국민총생산의 21.5% 정도를 기여 하였다.

현재 전국적으로 2,430개의 과학 기술 파크가 있으며 이중 332개는 국가차원의 과학 파크이고 504개의 국가 차원 하이테크 인큐베이터 (민간 인큐베이터 포함시에는 전체적으로 1,154개의 하이테크 인큐베이터)이다. 지방정부 차원으로 1,500개의 과학 기술 파크가 있고 94개는 대학 중심 과학 파크이다.

대부분의 파크에는 연구 개발 센터가 밀집되어 있는데 대부분 명확한
더보기